위성 최신 뉴스

뒤로가기
제목

DTV코리아, 1만∼2만원 디지털방송 안테나 출시

작성자 s****(ip:)

작성일 2010-06-09 10:22:00

조회 1806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방송의 디지털전환 지원기관 DTV코리아는 1만∼2만원의 비용으로 살 수 있는 보급형 디지털방송 안테나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.

이번 안테나는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디지털방송 신호를 잡을 수 있도록 디지털TV 또는 컨버터와 연결한 아날로그TV의 수신율을 높여준다.
디지털방송은 신호의 속성상 방송화면이 겹치거나 일그러지지 않고 깨끗하게 나오거나 아예 나오지 않는다.
이번 안테나만 설치하면 깨끗한 디지털방송을 볼 수 있다는 게 DTV코리아의 설명. 지상파방송 위주로 방송을 보려는 가정에서는 구태여 유료방송에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.


이번 안테나의 가격은 실내용이 1만4800원, 수신율이 좀 더 좋은 실외용은 1만9800원이다.

디지털TV를 보유한 가정은 방송사 송신소 방향으로 안테나를 설치한 뒤 리모콘에서 채널 재설정 메뉴를 실행해줘야 디지털방송을 볼 수 있다.
아날로그 TV를 보는 가정에서는 디지털방송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바꿔주는 디지털컨버터를 연결한 뒤 안테나를 사용해야 한다.


DTV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국내 가정의 디지털TV 보유대수는 1200여만대, 아날로그TV 보유대수는 1300만대로 집계됐다. 한 달 평균 20만대의 디지털TV가 판매되고 있다.

DTV코리아 관계자는 “아날로그방송은 안테나를 달아도 주변 환경에 따라 방송이 잘 나오지 않는 문제가 있었지만, 이번 안테나를 설치하면 전국 대부분의 가정에서 디지털방송 신호를 직접 수신해 선명한 방송을 볼 수 있다”고 전했다.

/postman@fnnews.com권해주기자

첨부파일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비밀번호
확인 취소

닫기